본문 바로가기
Life & Live/기타등등

삼성 YP-VX1 사용기

by 아이들과 함께. DaRyun 2010. 8. 19.



소니 보이스 레코더와 비교...

한마디로 소니랑 비교할 수 없습니다. 소니는 보이스레코더가 진화해 MP3기능을 흡수했다면 삼성은 MP3의 부가기능 정도입니다. 보이스 레코더의 성능만으로 보면 소니가 월등히 쓰기 편합니다. 솔직히 보이스 레코더란 이름이 아깝습니다. 속아서 사서 돈아까와 쓰고 있는 1인 입니다.

단점 1. 부팅시간
보이스레코더는 flash memo의 성격이 강합니다. 부팅시간이 제법 깁니다. 소니는 누르면 바로 녹음 할 수 있습니다. 정면에 있는 녹음버튼은 fake입니다. 부팅할거 다하고 레코딩으로 바로 진입하는 hot key 정도지 바로 녹음 할 수 있지 않습니다.

단점 2. VOR
이거 정말 동작하나요? 설정해도 그냥 녹음시간 다 걸리고 용량 다 잡아먹습니다.

단점 3. Interview/Meeting 기능
단점이라 적어 의아할 지도 모르겠는데 결론은 뭘로 설정하던 그게 그거 입니다. 느낄 수 있는 차이가 없습니다.

단점 4. User Interface
소니는 Tape Voice Recorder에서 부터 전해져 내려온 직관적인 버튼 UI를 가지고 있습니다. 누구나 무의식 적으로 사용하는 Play, Rew, FF 버튼 들이죠. 삼성은 뭐하나 하려면 네비게이션과 메뉴 버튼들로 네비게이션 해야 실행 할 수 있습니다.

결론.
이건 그냥 음성 녹음 기능이 있는 MP3입니다. Voice Recorder가 아닙니다. MP3 플레이어로 팔아야 될 물건을 레코드 기능 들어있다고 Voice Recorder로 팔고 있는겁니다.


댓글0